캘리그라피펜, 로트링 아트펜 1.1mm & 1.5mm - 로트링 아트펜 기프트 세트 (feat. 제이허빈 1670 에메랄드 오브 치버)

 

안녕하세요. 프레이_제이입니다!

캘리그라피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거나 써봤을만한 펜인 로트링 아트펜! 오늘은 이 로트링 아트펜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구매하고 사진까지 찍어 놓은지 이미 보름이 지났... 지만 어쨌거나 올리면 그만이니까요. ㅎㅎ

 

로트링 아트펜은 펜촉을 골라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년필 촉과 똑같은 EF, F, M, B 로 나눠지고, 캘리그라피 펜인 만큼 캘리그라피 특유의 납작닙으로 나타내는 1.1mm, 1.5mm, 1.9mm, 2.3mm 로 나누어집니다. 원래 계획은 1.9mm로 하나 구매할지, 2.3mm로 구매할지 고민하던 차에 우연히. 정말 우연히 교보문고 핫트랙스에서 열심히 구경하다가 로트링 아트펜이 세일하는 것을 발견! 하지만 비싸서 고민하던 차에.. '로트링 아트펜 기프트 세트' 가 대폭 세일중이어서 질렀습니다. 정말 무식하게도, 저는 오프라인 판매상품은 아무리 세일을 많이해도 온라인보다 비싸다는 것을 알고있었지만, 그걸 무시하고 질렀습니다.. 주륵..

그래서 계획에도 없던 1.1mm 와 1.5mm 가 생겼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이러면 이탤릭체나 고딕체 연습을 초 미니사이즈로 해야한다는 것인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래서 지름을 주의합시다. 충동구매는 무섭습니다.

원래 라미 사파리 하나, 로트링 아트펜 하나 구매하려 했던 계획은 빠이

 

그래서 집에 돌아와서 검색을 해보니... 놀랍게도 최저가 상품 기준으로 택배비 포함하면 그가격이 그가격. 약 천원정도만 더 주고 즉시 구매한 거랑 마찬가지였습니다. 전 이게 더 좋습니다. 즉시 뜯는 이 기쁨! 천원정도는 더 줘도 좋습니다. 5천원 이상 차이나면 그때부턴 ㅂㄷㅂㄷ..

 

 

로트링 아트펜 기프트 박스입니다! 비닐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진짜 기프트 박스로 다른 사람에게 선물로 만큼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저는 저 자신에게 기프트박스를.... 아쉬운 점이라면 로트링 아트펜 특유의 금속 케이스는 없다는 사실.

 

 

비닐포장을 제거하면 무광 박스가 나옵니다. 좌측 하단에 찍힌 자국이 보이네요. 전 이런거 신경 안쓰지만 선물하기에는 약간 거스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무광 블랙의 색상은 간지납니다. 형광등에 반사되어서 엄청나게 밝게 나왔네요. (거의 차콜블랙 수준.) 원래는 그냥 블랙입니다.

 

 

 

 

박스 오픈을 하면 로트링 아트펜 1.1mm 와 로트링 아트펜 1.5mm 가 들어있습니다. 그외 구성품으로는 블랙 카트리지 벌크로 4개, 블랙 카트리지 1각 (1각에 카트리지가 6개씩 들어있습니다.), 블루 카트리지 1각, 로트링 컨버터 보급형 1개, 쉽게 따라쓰고 배우는 캘리그라피 교본 1권이 들어있습니다. 교본이라고 해봤자 교본이라기보다는 따라쓰는 소책자수준입니다. 초초보자가 아닌 이상 크게 필요한 것은 아닌듯 합니다.

  

 

 

캘리그라피 교본입니다. 이런식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쿠레타케 붓펜, 지그 캘리그라피 마커, 로트링 아트펜 등의 캘리그라피에 자주 사용되는 펜들별로 글씨체를 익힐 수 있게 짧게 모아둔 내용입니다.

 

 

Paper : 밀크 85g

Pen : 로트링 아트펜 1.5mm

Ink : 기본 검정 카트리지

 

 로트링 아트펜을 처음 썼을 때 즉석에서 적었습니다. 글씨체가 단정하지 못한 건 덤입니다.

 

 

Paper : 머메이드 178g

Pen : 로트링 아트펜 1.5mm

Ink : 제이허빈 1670 에메랄드 오브 치버

 

후에 캘리그라피 1.5mm 에 컨버터 장착 후 제이허빈 펄잉크를 넣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하루 사용을 하지 않으면, 하루도 안되는 시간, 약 12~16시간 정도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펄잉크가 펜촉 끝에서 굳어서 (내부는 다행히 괜찮은 듯합니다.) 추천하지 않지만 색이 정말 예쁘다는 것을 감안해서 한번쯤 해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고딕도 아니고 이태릭도 아니고 언셜도 아니고 로만도 아니고 카퍼플레이트도 아닌 정체를 알수 없는 글씨체들입니다. 좌측 위에서부터 3번째 적은 Calligraphy 를 보면 적테가 예쁘게 떴습니다. 머메이드에서도 테가 뜨긴하지만 그리 잘 뜨진 않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펄 (금분)이 가라앉아 있기 때문에 흔들어주시고 사용하면 요렇게 금 펄이 예쁘게 뜹니다.

 

 

Paper : 로디아 메모패드 A5

Pen : 로트링 아트펜 1.5mm

Ink : 제이허빈 1670 에메랄드 오브 치버

 

마지막으로 금 펄을 많이 흔들지 않고 적었을 때입니다. 청록에 가까운 파란색에 적테가 정말 예쁘게 생깁니다! 역시 잉크의 미학을 끌어내려면 종이 질이 좋아야하나 봅니다. (로트링 아트펜에서 잉크 이야기로 전개 되어 버렸다.)

 

 

처음에 로트링 아트펜을 사용하실때 잉크가 잘 나오지 않는다고 불량품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 불량품이 아닙니다. 초기에는 길들여지지 않아서 자주 끊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끊김이 많이 발생했는데 지금은 끊김 없이 흐름이 좋은 펜으로 길들여졌습니다.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오래 사용하지 않으면 일반적인 잉크를 사용해도 펜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프레이_제이

캘리그라피, 아날로그 드로잉과 프로그램, 리뷰를 적는 프레이의 공간입니다.

    이미지 맵

    Review 다른 글

    댓글 6

      • 오오 +_+ 이거 끌리네요. 적테가 느낌있어요!!!
        사놓고 안 쓸 것 같지만 사게 된다면 이걸 살 거 같아여ㅋㅋㅋㅋㅋㅋㅋ물론 글씨는 괴발개발일테지만....

      • 파랑이나 초록계열에 적테뜨는게 정말 예쁘더라고요!! 제이허빈 1670 잉크 병도 정말 예쁩니다ㅎㅎ 이로시주쿠랑은 또 다른 느낌이에요.
        글씨 잘쓰실것 같은데요? 전 항상 글씨 잘쓰는 공식은 여성>남성 이라고 생각을..ㅋㅋㅋ

      • 캘리에 대해 아는게 없어 무슨말인지 모를 용어들이 잔뜩 있지만 ㅎㅎ 좋은 펜이란 거겠죠
        글씨 정말 예쁘게 쓰시네요 근데 적테라는게 좋은건가요?

      • 감사합니다. 좀더 쉽게 정리했어야 됬나보네요ㅠㅠ
        사실 이건 가장 입문용 펜에 불과합니다.. 제 기준에선 최고급펜이지만요ㅎㅎ
        적테는 저 파란색 잉크가 마를때 잉크를 오래머금는 종이에 적으면 적색으로 테가 생기는거에요. 마지막 사진에보시면 파란색 잉크가 부분부분 빨간색이 그라데이션으로 생기는거요! 그냥 잉크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색깔이 예뻐서 좋아합니다ㅎㅎ

      • 아, 그러니까 쉽게 얻을 수 없는 레어한 색인거군요 ㅎㅎ
        캘리에 관심있는데 자주들러 좋은 정보 배워갈게요^^

      • 넵, 감사합니다. 링크 걸어놨어요^^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