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 드로잉 & 일러스트 - Wave & Whale

 

오늘은 어제 여러 블로그를 탐방하면서 본 일러스트들이 잊혀지지가 않았습니다. 예전에 트위터에서 잉크 드로잉을 하시는 분들을 봤는데.. 펄잉크를 쓰면서 그렇게 잉크 터짐이 없이 깔끔하고 정교하게 그림이 나온다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아니, 정확히 그 당시에는 그냥 단순히 잘그리는 걸 보고 충격을 받았었습니다. 역시 세상은 넓고 금손은 널려있는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 미술학원 다녀놓을 걸 그랬나봐요.ㅋㅋㅋㅋㅋ

 

그래서 분명 포스팅에는 캘리하러간다고 해놓고는 1도 하지 않았습니다. 분명 원래 계획과는 거리가 멀어지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결국 계획에도 없던 잉크 일러스트를 도전해본다고 아득바득 시도해보았습니다. 연습 스케치 같은건 필요없기 때문에!! (사실 단순히 귀찮았기 때문에) 수정을 할 수 없는 딥펜에 잉크를 찍어서 바로바로 그림을 그려보기 시작했습니다. 만년필로 드로잉을 하시는 분들은 꽤 많으시던데, 저는 만년필 보다는 연성을 조절할 수 있는 딥펜으로 해보고 싶었습니다. 연성 만년필은 너무 비싸더라고요.ㅜ_ㅜ 그리고 다른 것보다는 단일 색으로!

 

참, 그리고 새로운 캘리용 종이가 도착했기 때문에 써보고 만족스러워서 한번 그림을 시도해보았습니다. 수채패드로 유명한 파브리아노의 드로잉 노트인 아트드로잉입니다. 파브리아노 스케치노트도 괜찮았는데 미색에다가 느낌이 아트드로잉이 더 좋았기 때문에 (양도 적고 좀더 비싸지만) 앞으로 꾸준히 요 노트를 구매해야겠습니다.

 

 

Paper : 파브리아노 드로잉 아트 120g

Pen : 니코 G닙

Ink : 제이허빈 1670 에메랄드 오브 치버

 

적테가 어마어마합니다. 물론 잉크를 딥펜에 묻혀서 팍팍 썼기 때문에 잘뜨는 부분도 있지만.. 이렇게 제이허빈 펄잉크를 감당하다니!! 파브리아노 드로잉아트는 엄청난 물건이었네요. 질감도 아예 없어서 미끄럽지 않고 적당히 있는 편이기 때문에 (딱 드로잉북 같은 느낌입니다.) 딱 마음에 듭니다. 대신 잘못해서 날카로운 촉으로 잉크가 이미 묻어 약해진 종이를 가격하면 왼쪽에 터진 잉크 무늬처럼 적테가 뜨지 않고 종이 밑으로 새어나가 버립니다. 그건 어떤 종이든 그렇긴 하니.. 쩝.

 

 

고래를 처음으로 그려본 이유는 Saltwater님 블로그 돌아다니다가 본 고래 수채화 일러스트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그려봤습니다. 고래가 밑에 일반적인 고래를 그리려다가 잉크 조절 실패로 인한 잉크 터짐이 발생해서 범고래로 바꾸어버렸습니다. 흰고래보다 크네요.ㅎㅎ 그래도 범고래는 다 자라면 9m 정도는 되니까.. 괜찮겠죠? 근데 생각보다 적테가 심하게 떠버려서 마르기 전엔 범고래였는데 마르고나니 적고래가 되어버렸습니다.

 

 

사실 배경은 떨림이 심해서, 하다보니 귀찮아져서 마구마구 그린 배경을 그리는데 그린 시간의 5분의 4가 들어간 것 같습니다. 고래 그리는 건 일이 아닌데 배경이 빽빽하니, 잘그리지도 않았는데 생각보다 어렵네요. 그래도 제 생애 첫번째 잉크 드로잉이었습니다. 연습없이 바로 즉석에서 그린 것 치고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배경만 어떻게 했으면 좋겠네요.ㅠㅠ

 

다음 그림도 바로 즉석에서 고래 그림 다음에 그렸는데, 글이 길어지니 다음 포스팅에 올리겠습니다. :)

프레이_제이

캘리그라피, 아날로그 드로잉과 프로그램, 리뷰를 적는 프레이의 공간입니다.

    이미지 맵

    Drawing/with Pen 다른 글

    댓글 4

      • 그림과 글씨 모두 멋지네요!! 근데 이 종이가 노트인가요? 엄청 커보이는데.
        잉크와 펜으로 그림을 그린다는건 또 다른 매력이 있군요^^
        어렸을 때 미술학원을 다녔지만 제손은 똥손-_-

      • 감사합니다. 사진에선 크게 보이는데 사실 A5 드로잉 노트입니다^^
        아무 책이나 가이드라인이 없이 무작정 처음 시작해봤는데 은근히 매력이 있더라고요~
        그.. 꼭 미술학원에 다녔다고 잘해야하는 건 아니니까요!ㅎㅎ

      • 적테가 번쩍번쩍하네요!
        저도 어릴 때 미술학원 다녀서 보이는 걸 따라 그리는 건 그럭저럭 하는데ㅋㅋㅋ
        상상력 부족이라 창작은 못하겠더라구요ㅠㅠ 프레이 제이님 대단하세요ㅋㅋㅋ
        고래중에는 역시 범고래가 +_+ 제일 귀여운 거 같아요!

      • 저도 구체적으로 뭔가를 상상해서 그리는건 어려운것 같아요ㅎㅎ
        고래는 범고래가! 귀엽죠!!

    *

    *

    이전 글

    다음 글